MY MENU

연세소울 컬럼

제목

하루15분 책 읽어 주기의 힘? <4>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10.08.27
첨부파일0
추천수
0
조회수
1714
내용
아기들은 어떻게 배울까

하루15분 책 읽어 주기의 힘? <4>


☆해야 할 일과 해서는 안 되는 일?

 글쓰기를 가르치는 , 최초이자 가장 중요한 선생은 어린아이에게 소리 내어 책을 읽어 주는 부모. 교사 . 형제이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-크립톤 페이디만 (백지:학교와 사회의 글쓰기 능력에 대한 탐구)-

※ 해야할일

1. 읽어 주기 습관 길들이기

 ● 매일 일정한 시간을 정해서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 틈틈이 읽어주면 듣기 능력은 조금      씩 나아지는 방식으로 스스로 습득되는 것이다.


2. 읽어 주기 단계와 변화

 ● 가능한 어려서부터 읽어주면 더 효과적이고 유아에게는 운율이 있는 시와 노래로 아이      의 듣기 능력을 자극할 필요가 있다.

 ● 아이가 걸음마하는 시기까지 반복구절이 있는 책을 읽어주고 예측 가능한 책도 읽어주      어야 하며 스스로 책장을 넘기도록 유도할 필요가 있다.

● 그림과 글의 비율에 따른 그림책과 난이도를 조절(책의 길이와 주제에 변화, 픽션과 논     픽션 등)하며 책을 읽어줄 필요가 있다.


3. 읽어 줄 때 주의할일

● 꾸준히 읽어줄 필요가 있으며  너무 학습적이고 딱딱하게 할 필요가 없으며 재미있고 아     이 중심으로 책읽어주기를 할 필요가 있다.


4. 읽어주기 기술

● 책을 읽어주기 전에 사전정보를 알아드고 아이의 흥미를 유발시키며 목소리를 다양하게 캐릭터별로 내어주며 아이가 즐겁고 편안하게 책을 대하도록 합니다.


5. 독서의 모범

● 부모는 독서의 본보기가 되어야 하며 특히 아버지는 아이에게 별도의 노력을 기울여서      모범을 보일 필요가 있다.

※ 해서는 안되는 일

아이의 질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대답해 주어야 하며 열정적으로 재미있게 하루 15분정도는 읽어 주어야 한다.

0
0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